시승신청
견적신청
E-카탈로그
전시장 안내
A/S센터
서비스 예약

Audi News

환경부 행정처분 관련 Q&A 조회수 : 4086   등록일 : 2016-08-31

Q1) 판매중단 대상 모델은 전체 아우디 판매 모델 대상인가?

아닙니다. 8월 2일 환경부의 인증취소가 이루어진 19개 차종 42개모델에 대해서만 판매 중단이 이루어졌고, 인증취소 대상이 아닌 모델은 계속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 19개 차종 42개 모델 중, 7개 차종 22개 모델은 환경부 행정 처분 이전 기 단종 된 모델입니다)

 

Q2) 이번 판매 중단 대상 모델이 보증수리나 매매에 영향을 받는것인가?

금번 환경부의 인증취소처분은 고객님들이 보유하고 계신 기존 차량의 운행, 보증수리, 소유 및 매매에는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Q3) 이번에 환경부가 인증을 취소한다면 이미 판매된 차량에 대해서는 리콜을 받아야 하나?

전체 판매 중단 처분이 내려진 차량 중 1개 차종 3개 모델을 제외한 다른 모든 해당 차종(모델)은 인증과정에 제출된 서류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으로, 차량의 성능이나 구조와 관련한 결함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환경부에서 리콜명령을 내린 사안이 아니므로, 리콜 대상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Q4) A/S는 딜러사에서 담당을 하는데 판매 중단이 장기화되면 기존 고객들도 A/S서비스를 받는데 지장이 있지 않는가?

저희는 본건 처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딜러들이 영업에 대한 저해를 최소화하고, 계속하여 고객들에 대해 높은 수준의 유지, 보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므로, 기존 고객에 대한 A/S서비스에는 영향이 없을 예정입니다.

 

Q5) 중고차를 판매/구매하는 것에는 문제 없나?

네. 그렇습니다. 행정처분은 인증취소 시점부터 아우디코리아의 신규 수입판매 차량에만 적용되므로, 기존 고객님들의 차량 운행이나 중고차 거래, 수리 등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Q6) 인증이 취소된 모델에 대해 재인증을 신청할 계획인가?

한국시장은 과거에도 그렇고 앞으로도 계속하여 저희에게 매우 중요한 주요 시장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재인증을 신청할 것이고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한국에서의 사업 및 판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 문제는 저희에게 가장 최우선입니다. 저희는 저희는 이제까지도 그래왔으며 앞으로도 이 문제를 가능한 한 가장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기 위해 환경부에 협조할 것이고 국내 소비자, 딜러 및 협력업체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7) 보도상 브랜드 퇴출 수순을 밟고 있다고 하는데 진짜 그렇게 되는 것인가

퇴출 수순을 밟고 있다는 것은 사실과 맞지 않고 현재 고려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독일 폭스바겐 그룹과 아우디 브랜드에 있어 한국시장은 매우 중요한 시장입니다.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당국과 전적으로 협조하여 문제를 빠른 시일 내에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 아우디 코리아, ‘2025 여름철 서비스 캠페인’ 실시

    다음 다음글이 없습니다.

  • 목록